獨 JAB, 크리스피 크림 인수


(워싱턴=AFP) 미국의 도넛 체인 크리스피 크림(Krispy Kreme)이 독일의 투자펀드 JAB홀딩에게 매각되었다.


JAB는 자회사인 JAB 비치(Beech)가 크리스피크림을 13억5,000만달러(약 1조6,000억원)에 인수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번 매각으로 크리스피 크림은 미국 브랜드인 카리부 커피와 피츠(Peet's), 그리고 글로벌 브랜드인 큐리그(Kuerig), 그린 마운틴(Green Mountain), 제이콥 도위 에그버츠(Jacob Douwe Egberts) 티모시스(Timothy's), 에스프레소 하우스, 타시모(Tassimo)등과 함께 JAB의 산하에 들어가게 된다.


JAB는 크리스피 크림의 이사회와 함께 주당 21달러에 전액현금으로 매입하는데 동의했으며 이는 지난 금요일 종가 보다 25%의 프리미엄을 얹은 금액이다.


약 80년의 전통을 가진 크리스피 크림은 전 세계 26개국에 약 1,100개의 지점을 갖고 있다.


인수소식이 알려지자, 크리스피 크림의 주각은 월요일 오전 24.1%가 오른 20.93달러에 거래되었다.


크리스피 크림과 던킨 도너츠등은 아침 커피 시장을 두고 스타벅스와 맥도날드와 같은 라이벌에 대해 커피의 질을 높이는 것으로 대응해왔다.

인기뉴스

포토

비디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