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트 두바이 프로젝트, 2015년 참가 아티스트 발표


ⓒ Relaxnews


레지던스 큐레이팅 프로그램인 아트 두바이 프로젝트가 2015년 참여 작가를 발표했다.


선정된 작가들은 새로운 장소에서 특정적 작업을 하도록 의뢰받았다. 이 작업물들은 내년 3월 아트 두바이 페어에서 비영리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전시될 예정이다. 이 프로젝트는 A.i.R 레지던시 프로그램과 아트 두바이 커미션즈 프로그램으로 분류된다.


A.i.R 두바이는 네 번째로 Al Fahidi 의 역사적인 거리로 돌아오게 된다.


이번 3개월 간의 프로그램에서는 여섯 명의 아티스트들이 아트 두바이를 위한 그들의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것을 볼 수 있으며, 아랍애미리트 인-레지던스에서는 스튜디오에서 협업하고, 이야기를 나누며, 확장된 그룹을 읽고, 스크리닝하고, 출판하는 봉사활동 프로그램에 참여한다.


2015년 에디션은 아랍애미리트를 근거지로 활동하는 아티스트 Mohammed Ahmed Ibrahim, 사진작가이자 작가인 Hind Mezaina, 건축적 연구를 레퍼런스 삼아 작업하는 Sharmeen Syed, 화가이자 멀티미디어 아티스트인 Jessica Mein가 참여한다.


외국인 참가자는 암스태르담에서 활동하며 사진, 영상, 설치작품을 하는 Mehraneh Atashi, 브뤼셀에서 활동하며 오브제, 텍스트, 이미지의 시적인 콜라주 작업을 하는 Rheim Alkadhi가 참여한다.


새롭게 설립된 아트 두바이 위원회는 지역 및 국제적 파트너 기관과 함께 다섯 개의 작품을 진행한다. 3월에 열리는 페어 이상으로 프로젝트의 영향력을 확장시키려고 기획되었다.


팔레스타인 출신의 멀티미디어 아티스트 Jumana Emil Abboud는 인터렉티브 설치 및 퍼포먼스 작품을 진행중이며, Umashankar와 the Earchaeologists(아티스트 Lawrence Abu Hamdan, 큐레이터 Nida Ghouse, 과학자 Umashankar Manthravadi로 구성된 팀)가 '음향 고고학'의 본질을 탐구한다. 또한 Fari Bradley와 Chris Weaver는 그들이 아랍애미리트에서 진행한 연구에 근거한 새로운 사운드 설치 및 퍼포먼스 작업을 선보일 예정이다.


잘 알려진 브라질 아티스트 Maria Thereza Alves는 재생된 동면기의 씨앗들로 정원을 만들 예정이며, 라호르 출신 아티스트 Megreen Murtaza는 공상과학의 내러티브를 참조한 인터렉티브 설치작품을 제작할 예정이다.


제 9회 아트두바이는 2015년 3월 18일에서 21일까지 개최된다.


더 자세한 정보는 artdubai.ae/programme 참조.


ⓒ Relaxnews

인기뉴스

포토

비디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