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구글 플레이 대세 콘텐츠는?


ⓒ Relaxnews


구글 플레이가 '2014년의 엔터테인먼트', 즉 자사의 가장 인기있는 앱, 게임, 영화, 책 등의 명단을 발표했다. 그 중에서 캔디 크러쉬 사가가 2014년 가장 많이 다운로드 받은 게임의 자리를 차지했다.


캔디 크러쉬 사가 다음으로는 돈트 탭 더 화이트타 일(Don't Tap The White Tile), 팜 히어로즈 사가(Farm Heroes Saga)가 나란히 2위와 3위를 차지했다.


가장 인기있는 앱들은 교육 카테고리의 외국어 공부 서비스 '듀오링고(Duolingo)'와 같이 자기개발 종류에 집중됐다. 헬스와 피트니스 카테고리도 빠르게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는데, 이 중 가장 많은 다운로드수를 기록한 앱은 마이피트니스팔(MyFitnessPal)이었다.


올해의 영화는 '겨울왕국'이었으며, 동시에 '겨울왕국'의 사운드 트랙이 가장 많이 다운로드된 앨범을 기록했다. 가장 인기있는 TV 쇼는 '워킹 데드'가 차지했다.


케이티 페리가 그녀의 싱글 'Dark Horse'로 뮤직 차트를 휩쓸며 올해의 노래 타이틀을 차지했으며, 빠른 성장을 보이는 음악 장르는 영화 사운드트랙 장르인 것으로 나타났다.


올해 가장 많이 읽힌 책은 영화 '안녕 헤이즐'의 원작인 존 그린의 감성 소설 '잘못은 우리 별에 있어'였으며, 그 다음은 E.L. 제임스의 성인 소설 '그레이 50가지 그림자'였다.


명단 전체는 안드로이드 공식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 Relaxnews

인기뉴스

포토

비디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