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버(Uber)는 비행 자동차 프로그램을 위한 최초의 미국 외 도시로 멜버른(Melbourne)을 선정했다.


 Uber on Tuesday selected Melbourne, Australia, as the first non-US city for its aerial ridesharing service that is expected to launch in 2023, as it unveiled new partners for the ambitious initiative.
© Anthony WALLACE / AFP

  멜버른(Melbourne)은 댈러스(Dallas)와 로스앤젤레스(Los Angeles)에 이어 Uber Air의 세 번째 공식 파일럿 도시로 합류 했다.


  워싱턴(Washington)에서 열린 Uber Elevate Summit에서 켈리포니아(California)에 기반을 두고있는 거대 운송회사 우버(Uber)는 교통체증을 완화하고 도시 이동성을 개선하기 위한 방법으로 공중 택시를 비전으로 내세우며 세부사항들을 발표했다.


  우버(Uber)의 호주 매니저인 수잔 앤더슨(Susan Anderson)은 "호주정부는 대중교통 및 미래운송기술에 대한 진취적인 방법을 채택했습니다. 멜버른(Melbourne)의 독특한 인구통계 및 지리공간적요인, 혁신 및 기술문화와 함께 멜버른(Melbourne)을 Uber Air의 완벽한 세 번째 시행도시로 만들 것이며, 곧 호주의 다른 도시에서도 보게 될 것입니다." 라고 말 했다.


  우버(Uber)는 공유 항공 운송 계획을 처음 발표한 이후로 새로운 파트너들과 계획의 세부사항들을 추가하고 있다. 


 이번주 우버(Uber)는 펜실베니아(Pennsylvania)에 본사를 둔 자운트항공사(Jaunt Air Mobility)를 포함하여 로터 및 고정식 경비행기를 생산하는 등 새로운 항공기 파트너를 추가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우버(Uber)는 프랑스 엔지니어링그룹 사프란(Safran)과 손 잡고 공중택시 실내디자인을 공개하기도 했다.

"사프란 캐빈(Safran Cabin)과 함께, 우리는 사명감을 가지고 역사상 처음으로 맞춤형 항공기 객실을 설계 했습니다." 라고Uber Elevate 의 설계책임자인 존 바달라멘티(John Badalamenti)는 말했다.


  우버(Uber)는 또한 올해 우버(Uber) 함대의 일부가 될 것으로 예상되는 Bell Nexus 쿼드콥터 비행(flying quadcopter) 차량 컨셉과 항공기 네트워크를 구성하는 "스카이포트(skyports)" 의 새로운 디자인을 선보였다.


- 대중을 위한 공중이동수단 -


  우버에어(Uber Air) 서비스는 우버(Uber) 차량서비스의 멀티모드 옵션으로써 승객들을 목적지까지 신속하게 안내하도록 디자인 되었다. 이 항공옵션은 우버(Uber) 스마트폰 앱에 포함 될 것이고 지상과 항공 교통을 따로 이용하던 여행객들은 한대의 항공기로 이동할 수 있을 것이다.


  우버(Uber)는 지난주 공중 운송 공유 프로그램을 향한 첫 걸음으로 뉴욕(New York)의 남부 맨해튼(lower Manhattan)에서 존 에프 케네디 공항(John F. Kennedy Airport)까지의 헬리콥터 서비스를 발표했다. 우버(Uber) 최고경영자(CEO) 다라 코스로샤히(Dara Khosrowshahi)는 화요일에 헬리콥터가 결국 "전기 수직이착륙 차량 세대로 대체 될 것" 이라고 말했다.


  코스로샤히(Khosrowshahi)는 우버(Uber)의 대규모 이용자들이 공중 운송 공유 서비스의 수요 촉진을 도울 수 있다고 말했다. 그는 워싱턴 경제클럽이 후원하는 무대위에서 가진 인터뷰에서 "이 서비스들이 도시교통에 이용 될 수 있도록 산업계가 움직이고 디자인 하길 원합니다." 고 말했다.


  코스로샤히(Khosrowshahi)는 "우리는 단지 엘리트들에 비해 대중들이 이용할 수 있는 이 서비스의 가격을 책정하길 원합니다." 고 덧붙였다. 우버 엘레베이트(Uber Elevate)의 책임자인 에릭 엘리슨(Eric Allison)은 이 컨퍼런스에서 전기항공기가 표준 UberX 자동차 서비스에 비해 "놀랍도록 효율적" 이며 비용면에서 비슷하다고 전했다. "1 좌석에 마일당 6 달러와 같을 것 이다.", "UberX의 이용료 보다 더 나은 가격을 책정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라고 앨리슨(Allison)은 말했다.


인기뉴스

포토

비디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