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북, 영상을 TV 스크린으로 푸시


페이스북이 화요일 페이스북에 게시된 영상을 연결된 텔레비전을 통해 볼 수 있도록 하는 애플리케이션을 출시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애플TV, 아마존의 파이어 TV, 삼성 스마트 TV를 위한 신규 앱은 페이스북 사용자들에게 대형화면을 통해 영상을 볼 수 있는 보다 편리한 방식을 제공할 것이다.

일각에서는 이러한 페이스북의 행보가 구글의 유투브나 넷플릭스와 같은 스트리밍 서비스와도 경쟁할 수 있는 야심찬 계획으로 가는 작은 일보일 수도 있다고 말한다.

지금으로서는 애플리케이션은 단순히 사용자가 직접 만든 영상을 보고 공유하는 것을 보다 편리하게 하는 기능만을 제공한다.

프로덕트 매니저 다나 시틀러와 엔지니어링 매니저 알렉스 리는 블로그를 통해 "작년에는 페이스북에서 TV로 영상을 스트리밍할 수 있는 기능을 발표했다면, 오늘의 발표는 그러한 기능의 확장으로 볼 수 있다"고 말했다.

"이 앱을 통해 사용자들은 친구들이나 팔로잉하는 페이지에 있는 영상, 전 세계적ㅇ로 인기있는 영상, 추천 영상 등을 볼 수 있다"고 두 매니저는 설명했다.

페이스북은 일단 애플, 아마존, 삼성 사용자들을 위한 애플리케이션이 "조만간" 출시될 예정이며, 다른 TV용 애플리케이션도 후속으로 추가될 것이라고 말했다. 


인기뉴스

포토

비디오